MSM으로 관절염, 통증에 효과를 본 이야기
목차
MSM을 알게된 계기
MSM은 메틸술포니일메탄이라고 알려져있는데, 보통 식이유황으로 더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저도 후기를 보고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먹기 시작했던 영양제입니다.
MSM을 처음 알게된 계기는 운동을 하면서 점점 관절에 통증이 오기 시작했을 때였습니다. 보통 관절에 좋다고 알려진 것이 많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MSM이 참 도움이 됐던거 같습니다.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만 효과를 보는건 아닙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데요. 피부나 모발, 특히 염증에 대해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후기들이 있어요.
개인적인 경험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는 조금 다른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류머티즘으로 꽤 고생을 하고 계신데 병원에 가서 MSM을 먹고 있는데 류머티즘에 도움이 되냐고 물으니 의사는 그렇지 않다면서 “MSM을 뭐하러 먹습니까, 쥐가 자주 나는 사람들이면 모를까” 라고 하더군요. 근데 저희 어머니가 쥐가 자주나거든요 ㅋㅋㅋ 그러니까 의사가 그제서야 납득하고 그럼 드시라고 추천을 하더군요.
MSM은 캡슐, 태블릿, 가루 형태로 먹을 수 있다
MSM은 캡슐, 태블릿, 가루 형태로 보통 많이 판매가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엔 캡슐 형태를 선호합니다. 태블릿이 너무 커서 삼키기 어렵다는 사람들도 있고, 가루는 먹기가 번거롭다는 이야기도 있거든요. 저 같은 경우엔 순도 99%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을 주로 찾아서 먹는데, 국내 제품들은 아무래도 마케팅 비용들이 많이 녹아 있어서 비교적 저렴한 해외 제품들을 먹습니다.
단기적으로 섭취했을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주진 않지만, 어느정도 꾸준히 복용하다보면 증상이 좀 호전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경험이 다르긴 한데, 염증에 효과를 보신 분들은 비염이 호전된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경험했던 관절염도 염증이니까 전반적인 염증에 도움이 되는 경향이 있는 모양입니다.
MSM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것들
- 관절 건강개선
- 염증 및 통증 감소
- 피부 건강 증진
- 항산화 효과
- 알레르기 개선
- 소화 건강
사람들마다 후기를 봐도 효과를 본 부분이 다 다르곤 해서, 사실 이런 영양제들은 의사나 약사와 같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