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패션의류 분야 인기 키워드
- 원피스
- 트위드자켓
- 패딩조끼
- 맨투맨
- 가디건
- 후드티
- 경량패딩
- 니트원피스
- 니트
- 잠옷
성별/연령별 검색 동향
해당 내용은 매출이 아닌 검색어 동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된 소비층은 40대 여성이 주도 하고 있으나, 니트원피스만큼은 30대가 앞서고 있습니다.
주된 패턴은 40대와 30대가 주도하는 패턴입니다만, 트위드자켓과 경량패딩은 40대와 50대가 주도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관심갖는 연령층이 높아 보입니다.
여성 소비자의 비중이 큰 분야
일반적으로 80 - 90%의 비율로 여성 소비자가 패션의류 분야의 검색량을 주도 하고 있으나, 패딩조끼, 맨투맨, 후드티, 경량패딩 분야에서는 50 - 60%만 차지하고 있어, 남성 소비자도 30 - 40%대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드티 부분은 남성소비자와 여성소비자의 비율이 근소한 것으로 보아 남녀 구분없이 많은 검색이 일어나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기기별 검색동향
전반적으로 70 - 80%의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서 검색을 하고 있기때문에, 의류분야는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쇼핑경험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총평
2023년 11월 3일 기준 원피스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순위권 안에 원피스와 더불어 맨투맨, 가디건, 니트, 후드티가 조회되는 것으로 보아 따뜻하고 편안함, 그리고 실용성을 중시한 소비 패턴이 엿보입니다.
요약하자면 패션 의류 분야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40대 여성, 모바일사용자가 주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